공휴일 및 주말 입원가능
24시간 입원가능 / 문의전화 걸기우울증, 불안장애, 섭식장애와 같은 몇가지 중요한 정신건강장애는 종종 소아기와 청소년기에 시작됩니다.
소아와 청소년 중 많게는 20%가 장애를 야기하는 진단 가능한 정신건강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장애를 진단받을 위험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증가합니다.
일부 추정치에 따르면, 13~17세 청소년 중 약 30%는 두 가지 이상의 정신건강장애 기준을 충족합니다. 환경적 스트레스 인자(예:COVID-19 범유행병)는 다른 상황이라면 회복력을 가질
소아와 청소년을 정신건강장애에 더 취약하게 만들 만큼 충분히 중요한 일상 및 관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파괴적 행동 장애는 주로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행동이 의도적으로 파괴적이지 않으나, 교사, 친구, 가족 구성원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신경발달 장애는 아동의 정신 건강과 전반적인 발달에 모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질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자폐 범주성 장애는 사회적 유대관계 장애, 제한된 관심 범위, 비정상적인 언어 발달과 사용, 일부의 경우 지적 장애의 조합을 수반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장애인 레트 증후군도 사회적 기술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포함하여 유사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정신 건강 장애의 진단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는 없습니다. 의사들은 소아와 청소년 면담과 부모와 선생님의 관찰과 정신 건강 장애가 있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는 진료실 방문 시 관찰한 사항에 의존합니다. 간혹 의사들은 소아와 청소년의 정신 건강 장애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훈련을 받은 정신 보건의료인에게 소아나 청소년을 의뢰합니다. 이 의료인들은 소아 평가를 위해 특수하게 설계된 면담 및 평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취약 X 증후군, 레트 증후군, 디조지 증후군과 같은 신경발달 장애가 있는지 확인하는 혈액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